본문 바로가기

PeaceTV

Head Menu

  • 한국어
  • 日本語
  • English
  • Español
  • Français
HJ글로벌뉴스
HJ글로벌뉴스 (2023년 9월 30일)
등록일 : 2023-09-30/ 조회수 : 149659
my

[오프닝]

식구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천일국의 희망찬 소식을 전해드리는 HJ글로벌뉴스입니다.

독생자 독생녀로서 하늘부모님의 꿈을 이뤄드리기 위해 헌신하신 참부모님.

하늘부모님 아래 인류 한 가족의 이상을 지상에 실현하기위해 새 진리를 전하시고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셨습니다.

특히 참아버님 성화 이후 참어머님께서는 새진리의 말씀과 비전의 완성을 위해 전 세계를 누비시며 평화의 어머니로서의 길을 걸어 나오셨습니다.

이번주 HJ글로벌뉴스에서는 평화의 어머니, 한학자 총재특집과 함께 전 세계 선교현장의 소식을 모아 전해드립니다.

 

 

1. 특집 : 평화의 어머니 한학자 총재

 

역사의 출발과 더불어 지금까지 지속되고 있는 전쟁.

 

그렇게 인간의 존엄성은 유린되어 나왔고 평화를 그려내는 자유의 시대는 요원했습니다.

이 무참하고 시린 역사의 길 위에서 우리는 항구적 평화를 찾기 위해 고민하고 성찰해 나왔습니다.

 

인류 역사상 제일 위대한 분, 제일 위대한 어머니,

참어머님을 보내주셨습니다. 

- 로엘 존스 -시티 오브 레뷰지 교회 주교 -2019. 6. 21

 

한학자 총재님 참어머님께서는 진정한 평화의 어머니 이십니다.

제일 위대한 어머니,

전 세계적으로 평화의 어머니로 인정받고 계십니다.

브리기 라피니 -니제르 총리 -2020. 2. 4

 

그리고 특별한 감사의 말씀을 한학자 총재님께 보냅니다.

이번 서밋을 주최해 주셨고 또한 평화와 화해를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해주셨습니다.

반기문 전 UN 사무총장 -2020. 2. 5

 

항구적 평화를 향한 역사적 물음에 본질적인 답을 찾고,

그것을 삶으로, 행동으로 보여준, 한학자 총재!

 

지금도 세계 정상들과 각계 지도자들은 한학자 총재를 평화의 어머니로 고백하며 증거하고 있습니다.

 

평화의 어머니, 한학자 총재~!

 

종교와 인종, 문화와 이념적 분쟁을 일으킨 그 경계선들의 철폐를 역설하며 평화로운 세계 건설의 최선두에 서 있습니다.

 

지구의 기후 변화와 생태 위기, 인권, 난민 등의 문제 해결을 위해...

인류 식량난 해소와 과학기술 평준화를 통한 세계적인 아젠다를 제시했습니다.

 

청년학생들에게는 더 큰 꿈과 희망을 그릴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지와 후원을 통해 미래인재 육성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전쟁과 테러가 지구촌에서 완전히 사라져야 함을 강조하며, 세계평화가 한반도 평화로 귀결될 수 있도록...

범 세계적 프로젝트들을 전개하고 있는 한학자 총재는...

 

한반도가 중심이 되어 세계 평화를 추구하는 태평양문명권시대를 조성해 나가고 있습니다.

대립과 갈등이 만연한 대한민국에는, 희망전진대회를 거국적으로 전개하며, 대국민 화합과 통일을 위한 신통일한국론을 구체화하고 있습니다.

 

일본에 대해서는, 아시아와 인류 사회에 기여하는 신일본이 될 것을 강하게 촉구하고

암울했던 아시아를, 여명의 신아시아로

미국을 기독정신으로 다시 성찰하는, 신미국!

세기의 격동지 유럽을, 신유럽으로 부활시키고,

가난과 질병으로 길 잃은 아프리카에 새로운 길을 열어주는, 신아프리카!

침략과 수탈의 땅을 따뜻하게 어루만지는, 신남아메리카로... 감동의 기적을 낳고 있습니다.

 

무엇이 이처럼 한학자총재를 나라사랑 애국의 길, 세계사랑 애인의 길로 향하게 했을까?

 

세계적 코로나 팬데믹 사태에도 불구하고...

·현직 정상과 국제기구 수장들이 한 걸음에 한국으로 달려와 지혜를 모으며 연대한 것도...

온라인 100만 희망전진대회에 합류한 이유도...

그 마음이, 항구적 평화와 맞닿아 있기 때문입니다.

 

세상에 뿌리 내리고, 꽃 피워야 할 평화를...

한학자 총재가, 숙명적 천명으로 여기기 때문입니다.

 

이제, 한학자 총재의 이름은...

인류의 어머니, 평화의 어머니입니다!

 

그래서 그녀 곁에는 피부색이 까만 아프리카 아들, 머릿결이 금발인 백인 딸도 생겨났습니다.

 

전 세계를 돌며... 모두가 하늘부모님의 아들딸, 한 형제, 한 가족임을 역설하며...

 

공생, 공영, 공의의 인류적 가치를 말해 온 평화의 어머니... 한학자 총재!

 

오늘날 인간의 무지로 황폐해진 지구는 미래 인류의 희망이 될 수 없습니다.

우리 다함께 나와 함께 손에 손을 잡고 모든 나라들이 하나님 앞에 한 형제자매로서 인류 한 가족의 꿈을 실현하는 그날을 향해 총진군하기를 부탁하며 축원합니다.

-2018.1.18. 세네갈 서밋 말씀중-

 

서로의 아픔을 나의 아픔처럼...

서로의 기쁨을 나의 기쁨처럼...

 

그래서 만들어지는...

모두가 위하여 사는, 참사랑의 이타적 문명!

 

그것은...

한평생 평화의 어머니로 살아온 한학자 총재의 꿈이자, 우리 모두의 소원입니다.

 

 

 

2. 세계뉴스

 

■ 천심원 섭리

 

- 신미국, 17회 재생(Rebirth) 워크숍

천일국 11년 천력 81 ~ 3(9.15~17) 캘리포니아주 샌리앤드로 베이에리어 교회

 

신미국에서는 전국적으로 진행됐던 천심원 재생 워크숍이 마지막으로 서부지역에서 개최됐습니다.

220여명의 식구들은 데미안 던클리 신미국 대륙 총회장의 말씀과 천심원 기도 정성으로 새롭게 태어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전국의 식구들은 천심원을 통해 하늘부모님과 참부모님의 심정을 상속받고 부흥하는 계기가 됐습니다.

 

 

 

■ 신종족메시아 활동

 

- 신한국, 8, 9차 용평 행복원리 세미나

천일국 11년 천력 84 ~ 8(9.18~22) 용평리조트

 

신한국에서는 제89차 남북통일기원 행복 원리세미나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8차 세미나에는 전국 평화대사 및 새식구 99, 9차에는 77명이 참석해 3일간 원리와 신통일한국론, 참부모님 생애 업적 등의 강의를 통해 입회원서를 쓰고 신통일한국과 평화이상세계실현에 동참할 것을 다짐했습니다.

 

 

 

- 신한국, 19회 하늘부모님성회 효정누리

천일국 11년 천력 810(09.24) 천원궁 천승대교회 대성전 및 온라인

 

신한국 천원궁 천승대교회에서는 제 19회 하늘부모님성회 효정누리가 개최됐습니다.

전국 3대권 가족 300여명과 온라인으로 전 세계 축복가정이 함께한 가운데 기후변화를 주제로 효정스피치와 훈독, 효정이야기마당 등의 활동을 통해 하늘부모님께서 선물해주신 아름다운 지구를 지켜야 한다는 메시지를 나눴습니다.

 

 

 

- 신한국 남양주교회, 양창식 UPF 세계의장 초청 참사랑 축제

천일국 11년 천력 810(9.24) 남양주교회

 

신한국 남양주교회에서는 전도 10배가 운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는 가운데 양창식 UPF 세계의장 초청 참사랑 축제를 개최했습니다.

용정식 대교회장은 환영사로 약 500여명의 중심식구 및 전도 대상자들을 맞고, 푸왓 수비(Fouad Sobbi) 만다교 세계회장이 축사를 통해 참부모님 증거에 이어 축하의 인사를 전하고 양창식 UPF 세계회장은 말씀을 통해 통일한국 그날을 향해 나아가는 모두가 될 것을 당부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 날 행사는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되며 새 식구들과 함께 하는 축제의 장이 됐습니다.

 

 

 

- 콩고민주공화국, 가정연합 특별 전도활동 출정예배

천일국 11년 천력 83(9. 17) 킨샤사 본부교회

 

콩고민주공화국에서 식구 4000여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한 가운데 특별 전도활동 출정예배가 거행됐습니다.

식구들은 특별 전도활동으로 많은 미혼 대상자를 찾고, 새 식구 전도를 위해 다짐과 결의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 브라질 가정연합 가정축제 개최

천일국 11년 천력 83(9. 17) 상 베르나르도 수련소

 

브라질 가정연합은 새 식구 정착을 위한 활동으로 가정축제를 진행했습니다.

새식구 375명과 전도대상자 1000명이 참석한 이번 축제는 에배 후 믿음의 부모와 함께 특별 점심식사를 나누고, 피스컵 축구대회를 진행했으며, 배구, 댄스, 문화 공연, 어린이 놀이터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했습니다.

이번 축제를 통해 신입회원들은 신앙생활과 실천을 발전시키기 위해 지속적인 교육을 받을 것을 다짐했습니다.

 

 

 

■ 평화운동

 

- 신한국, 한국종교협의회 9월 합동예배

천일국 11년 천력 86(9. 20) 한남동 천일국 대사관

 

한국종교협의회는 9월 합동예배를 기독교 목사를 비롯한 종교 지도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습니다.

참부모님 공관이던 한남동 천일국 대사관에서 진행된 이번 합동예배는 참부모님의 섭리노정을 이해하는 시간으로 황보국 대사관 특사가 하늘부모님에 대한 절대적 자세로 세계적 업적을 이루신 참부모님의 생애를 증거 했습니다.

한국종교협의회 이현영 회장은 일평생 초종교활동으로 평화를 지향해해오신 총재님 양위분의 뜻에 따라 새롭게 훈독회와 화동회로 하나 되는 초종교 모임을 만들어갈 것을 강조했습니다.

 

 

 

- 캐나다 UPF, UN 국제 평화의 날 기념 2023 피스로드

천일국 11년 천력 87, 9(9. 21, 23) 몬트리올 생로랑

 

캐나다 UPF는 몬트리올 생로랑 시장 등 각계 지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UN 국제 평화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해 참부모님의 평화비전과 피스로드 프로젝트 소개 시간을 가졌습니다.

더불어 피스로드 행사를 개최해 12km 자전거 경주와 함께 지도자들이 평화를 염원하는 마음을 모았고, 평화대사로 임명돼 UPF 활동에 동참할 것을 다짐했습니다.

 

 

 

- 우루과이 UPF, 유엔 국제평화의 날 행사

천일국 11년 천력 88(9. 22) 국회의사당

 

우루과이 UPF는 평화를 구축하기 위한 도전이라는 주제로 UN 국제평화의 날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기념식은 라틴 아메리카 51천만을 대변하는 라틴아메리카 통합협회 사무총장 세르히오 아브레우 보닐랴 박사를 포함한 회회교 지도자 및 NGO 대표자 등 70여명이 참석해 의견을 나눴습니다.

 

 

 

- 앙골라 UPF, 평화대사 콘퍼런스

천일국 11년 천력 82(9. 16) 루안다

 

앙골라 UPF는각계 지도자 100여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한 가운데 평화대사 콘퍼런스를 개최했습니다.

평화와 책임감 있는 시민이란 주제 아래 진행된 이번 행사는 사회와 청년들에게 좋은 영향을 미친 언론인들이 평화대사 임명을 받았고 국영방송과 언론에 보도됐습니다.

 

 

 

- 말리 여성연합, 여성연합 전국 순회

 

말리 여성연합은 9월부터 참어머님의 심정과 여성연합의 비전을 전하기 위해 120일 동안 40개의 마을을 방문하는 전국 순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순회를 통해 여성의 역할과 가정의 가치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고 마을 주민에게 태양등과 같은 생활필수품을 나누며 위하는 삶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 신유럽중동 여성연합, 모로코 지진과 리비아 홍수 피해자들에게 인도적 지원

 

신유럽중동 여성연합은 안와르(Anwar) NGO와 협조해 모로코 지진 피해자들에게 생활필수품을 지원했습니다.

또한 안보상황이 불안정한 리비아에서 현지 평화대사와 NGO의 협조를 통해 의료 지원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 청년활동

 

- 콩고민주공화국 IAYSP, 1일 인성교육 프로그램

천일국 11년 천력 82(9. 16) 킨샤사

 

콩고민주공화국 IAYSP는 가톨릭 중학교에서 1일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더불어 인성교육 프로그램이 계속될 수 있도록 학교장과 IAYSPMOU를 맺었습니다.

 

 

 

- 대만, 2023 YSP 희망대회

천일국 11년 천력 82(9. 16) 대만 신주시

 

대만 YSP2023 YSP 희망대회를 개최해 12개 대학과 고등학교 팀이 참가한 피스디자이너 결선대회에서 우승한 3개 팀의 봉사 성과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주요단신

 

- 천일국 지도자 컨퍼런스콜

천일국 11년 천력 812(9. 26)

 

천일국 지도자 컨퍼런스콜이 총재비서실과 세계본부 그리고 각 대륙 책임자들이 함께 한가운데 진행됐습니다.

양창식 UPF 세계의장의 보고기도로 시작된 이번 컨퍼런스 콜은 문연아 총재비서 1실장의 개회말씀에 이어 각 현장의 주요 사안에 대해 공유하고 참부모님 특별지침을 송용천 세계회장이 전하는 시간으로 진행됐습니다.

정원주 총재비서 2실장은 폐회 말씀을 통해 2025년 승리를 향해 함께 뜻을 모아 나아갈 것을 당부했고 세계 지도자 모두는 하나 되어 전진해 갈 것을 결의하는 시간이 됐습니다.

 

 

 

[클로징]

푸르른 봄날에 씨를 뿌려 한 해 동안 정성들여 농사짓고,

잘 익은 알곡을 수확해 하늘부모님과 조상님들께 감사의 차례를 지내는 추석을 맞이했습니다.

독생자 독생녀 참부모님께서 새 말씀과 진리를 전하시며 전 세계 온 인류에게 심어 놓은 참사랑의 씨앗이 이제 섭리의 완성기에 그 결실을 맺어 신통일한국, 신통일세계가 하루빨리 이루어지길 기도드립니다.

이번 주 HJ글로벌뉴스는 여기에서 마치겠습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저장 중 입니다. 잠시 기다려주세요.

현장보고서

사진 파일을 끌어다 놓습니다.
각 사진의 크기는 5M 이하이며, 최대 10장까지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제목
    Youtube ID
       ex. https://www.youtube.com/watch?v=EK29Uu0U7
    설명

    현장보고서

    등록일 : 조회수 : 작성자 :